오늘은 넷플릭스 드라마 TOP 20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어떤 드라마를 볼까 고민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역대 명작부터 인기 신작까지 모두 들고 왔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TOP 20
1. 환혼
- 장르: 판타지
- 시즌: 2개
- 출연자: 정소민, 고윤정, 이재욱, 황민현
첫 번째로 추천할 넷플릭스 드라마는 시즌1의 인기에 더불어 시즌2까지 대박을 터뜨린 명작, 환혼입니다. 누적 시청시간만 3억 시간을 넘기며 인기 드라마 순위에서 내려오지 않는 작품입니다.
영혼을 바꾸는 '환혼술'이라는 신선한 설정을 기반으로 펼쳐지는 판타지 로맨스물입니다. 작품 전체는 진지한 흐름이지만 중간중간 등장하는 코믹한 요소가 재밌는 작품입니다.
시즌1에서는 정소민(무덕이 역) 배우가, 시즌2에서는 고윤정(진부연 역) 배우가 열연을 펼칩니다.
2. 세작, 매혹된 자들
- 장르: 드라마
- 출연자: 신세경, 조정석
세작, 다른말로 하면 '첩자'라는 의미입니다. 남장을 하고 임금의 친우가 되었던 신세경(강희수 역)은 모종의 사건을 계기로 임금을 무너뜨리기 위한 세작으로 변모합니다.
사극 배경으로 펼쳐지는 궁중 암투물. 현재 넷플릭스 TOP 10 순위권 안에 드는 인기작입니다.
3. 고려 거란 전쟁
- 장르: 드라마
- 출연자: 이정우, 전우성, 김한솔, 서용수
11세기 고려와 거란의 전쟁을 다룬 대하사극 드라마입니다. 고려의 황제 현종과 총사령관 강감찬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로, 수많은 말과 병사가 등장합니다. 사극 전쟁 드라마를 좋아하신다면 재밌게 보실 수 있습니다.
4. 킹더랜드
- 장르: 로맨스
- 출연자: 임윤아, 이준호
금수저 재벌 남자 주인공과 근면성실한 호텔리어 여자 주인공이 그려나가는 로맨스 성장물입니다. 두 배우 윤아와 준호의 비주얼합과 통통 튀는 에피소드가 특징인 작품입니다.
5. 살인자ㅇ난감
- 장르: 스릴러
- 출연자: 최우식, 손석구, 이희준
죽이고 보니, 죽어 마땅한 인간들이었다
제목부터 확 시선을 사로잡는 '살인자ㅇ난감'. 우연한 사건을 계기로 살인자가 된 '이탕', 그를 쫓는 형사. 그들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로 참신한 내용과 화려한 액션씬, 스릴러까지 더해진 2024년 인기 신작입니다.
6. 더 글로리
- 장르: 드라마
- 출연자: 송혜교, 임지연, 이도현
모르는 사람이 없을 한국의 인기작이죠. 임지연 배우를 스타덤에 올리며 흥행에 대성공한 명작 더 글로리입니다. 학창 시절 끔찍한 학교폭력으로 고통받던 주인공이 가해자들에게 차례대로 복수하며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마지막화까지 긴장감 넘치고 몰입도 있었던 드라마로, 특히 주연인 송혜교 배우와 개성 넘치는 악역들의 연기력이 돋보였던 작품입니다.
7.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장르: 드라마
- 출연자: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우영우'가 신입 변호사가 되면서 겪게 되는 각종 난관들. 주인공의 친구 동그라미부터 김밥집을 운영하는 아버지, 그리고 개성 넘치는 로펌 식구들까지 여러모로 볼거리가 많았던 드라마였습니다.
자폐에 대한 사회적 인식에 대해 한번쯤 다시 생각해보게 하는 교훈적인 작품입니다.
8. 오징어 게임
- 장르: 스릴러
- 출연자: 이정재, 박해수, 정호연
이번에 추천할 작품은 세계적으로 흥행한 한국드라마 오징어 게임입니다. 상금을 노리고 수상한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 하지만 탈락하는 순간 치러야 하는 대가는 되돌릴 수 없습니다.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부터 달고나 게임까지 추억의 게임이 등장하지만 내용은 동심과는 거리가 먼 스릴러 장르입니다. 인기에 힘입어 시즌2가 확정되었고 시즌2는 2024년 하반기에 공개 예정입니다.
9. 경성 크리처
- 장르: 호러
- 출연자: 박서준, 한소희, 수현
1945년 경성을 배경으로 한 호러물로 인간의 탐욕으로 탄생한 괴물과 맞서며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근현대물 특유의 감성과 주인공들의 패션도 눈요기가 되는 작품입니다.
시즌1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2024년 시즌2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10. 경이로운 소문
- 장르: 액션
- 시즌: 2개
- 출연자: 조병규, 김세정, 유준상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액션 히어로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한 등장인물들이 밤마다 악귀를 때려잡는 재밌는 내용입니다.
웹툰에 이어 드라마도 흥행에 성공했으며, 인기작답게 시즌2까지 제작되었습니다.
11. 닥터 슬럼프
- 장르: 로맨스
- 출연자: 박신혜, 박형식, 윤박
학창 시절 라이벌이던 두 우수생. 14년 뒤 각자 의사가 되었지만 인생 최대의 암흑기를 맞이합니다. 소년, 소녀였던 주인공들이 어른이 되어 재회하면서 펼쳐지는 로맨스물.
믿고 보는 두 배우 박신혜, 박형식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가볍게 보기 좋습니다.
12. 힘쎈여자 강남순
- 장르: 코미디
- 출연자: 이유미, 김정은, 김해숙
힘쏀여자 강남순. 얼마나 힘이 세냐면 비행기도 맨손으로 세울 만큼 강합니다. 집안 대대로 힘이 센 가문의 손녀딸 강남순.
남순은 어릴 적 아버지와 떠난 여행에서 길을 잃고 미아가 됩니다. 수년 뒤 가족을 찾으면서 겪게 되는 강남순의 좌충우돌 코미디물입니다.
13. 더 체어
- 장르: 코미디
- 출연자: 산드라 오, 제이 듀플라스, 홀런드 테일러
명문대학에서 최초의 유색인종 여자 학과장이 된 주인공 '지윤'. 그런데 영문학과는 수강인원이 부족하고 동료 교수는 사회적 파장을 일으킵니다. 과연 지윤은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요?
누군가 시한폭탄을 떠넘긴 기분이야
여자가 들고 있을 때 터지라고 말이지
더 체어는 산드라 오 주연의 영국 드라마입니다. 진지하다가도 코믹한 요소가 계속해서 등장하는 작품으로, 통쾌함을 바라고 본다면 고구마 먹은 듯 약간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14. 지정 생존자
- 장르: 드라마
- 시즌: 3개
- 출연자: 키퍼 서덜랜드, 매기 큐, 칼 펜
갑작스러운 테러로 하루아침에 미국의 대통령이 되어버린 '지정 생존자' 톰 커크먼. 그가 대통령으로서 위기를 헤쳐나가며 펼쳐지는 정치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처음 이 작품을 봤을 때 신선한 소재와 높은 몰입도로 정신없이 봤던 기억이 납니다. 현재 시즌3까지 제작된 인기작입니다.
15. 퀸스 갬빗
- 장르: 드라마
- 출연자: 안야 테일러조이, 빌 캠프, 마리엘 헬러
195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미국 드라마입니다. 체스 천재인 주인공이 체스 대회를 휩쓸며 겪게 되는 여정을 그린 이야기로, 주인공 베스역을 맡은 안야 테일러조이의 연기력이 돋보입니다.
퀸스 갬빗은 뛰어난 연출로도 유명한 작품인데요. 1950년대의 레트로 감성을 충만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16. 빨간 머리 앤
- 장르: 드라마
- 시즌: 3개
- 출연자: 에이미베스 맥널티, 제럴딘 제임스
유명 소설 '빨간 머리 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작품이기도 한데요. 고아였던 앤이 마릴라와 매슈 남매에게 입양되면서 펼쳐지는 앤의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뛰어난 연출과 재미, 감동, 힐링까지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작품입니다. 시즌이 지날수록 주인공 역을 맡은 배우도 성장하는 게 눈에 보여서 더욱 몰입하며 볼 수 있었습니다.
17.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 장르: 코미디
- 시즌: 4개
- 출연자: 에이사 버터필드, 질리언 앤더슨, 슈티 가트와
시즌이 4개나 있다는 건 그만큼 재밌고 인기 있는 작품이라는 뜻이죠. 청소년들의 '성 고민'을 주제로 한 신선한 예고편이 클릭을 안 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매 화마다 주요 등장인물이 바뀌며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작품입니다. 내용도 너무 신선하고 재밌어서 모든 시즌을 재미있게 본 작품입니다.
18. 굿 닥터
- 장르: 드라마
- 시즌: 6개
- 출연자: 프레디 하이모어, 힐 하퍼, 리처드 시프
자폐증을 앓고 있는 외과 레지던트 주인공. 주인공 숀이 의사로서 제대로 근무할 수 있을지 병원 관계자들의 의견은 분분합니다. 숀이 의사로써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시간은 6개월. 그는 능력을 증명해 보일 수 있을까요?
2013년에 방영된 한국 드라마 '굿 닥터'를 리메이크한 미국 드라마입니다.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몰입해서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현재 시즌6까지 제작되었습니다.
19.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 장르: 코미디
- 시즌: 7개
- 출연자: 테일러 실링, 케이트 멀그루, 로라 프리폰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유명한 드라마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입니다. 감옥과는 인연이 없을 평안한 삶을 살아오던 주인공이 교도소에 수감되면서 벌어지는 교도소 이야기입니다.
제목의 '오렌지'도 죄수복 색깔이 오렌지 색상이라 붙여진 이름입니다. 한 회당 약 1시간 분량에 7개 시즌이라 늘어질 법도 하지만 각 죄수들의 스토리와 흥미로운 사건들이 시도 때도 없이 벌어져서 7개 시즌 모두 너무 재밌게 봤던 작품입니다.
20. 엄브렐러 아카데미
- 장르: 액션
- 시즌: 3개
- 출연자: 앨리엇 페이지, 톰 호퍼, 데이비드 카스타녜다
엄브렐러 아카데미도 정말 재밌게 본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세계 각지에서 한날한시에 갑자기 출산하게 된 43명의 여성들. 이들은 임신 중인 상태가 아니었습니다. 이렇게 태어난 아이들은 모두 초능력을 갖고 태어났고, 한 박사가 그중 6명의 아이들을 입양합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이상한 가족. 6명의 초능력자 남매와 로봇 엄마, 침팬지 집사, 사이코(?) 아빠. 6명의 남매들은 힘을 모아 종말을 막아야만 합니다.
액션 히어로를 좋아하신다면 100% 좋아하실만한 작품으로 예측 불가능한 신선한 전개가 매력적입니다. 마지막 시즌인 시즌4는 2024년 8월 8일 공개 예정입니다.
관련글)
지금까지 넷플릭스 드라마 20개를 추천해 드렸는데요. 추천글이 도움 되셨길 바라며 다음 시간에도 재밌는 추천 작품을 들고 오겠습니다.